삶의 지혜

1호선 신창행이나 서동탄행을 타면 신도림 구로 가산 디지털 단지방향으로 가개 되는데요. 오늘 무슨 생각인지 그만 인천행을 타버렸습니다. 지도를 보는데 구로가 아닌 구역으로 찍히는 것이었습니다. 깜짝 놀라서 구일역 에서 내렸는데 1번과 2번 출구가 양쪽으로 길게 나뉘어 있었습니다.

구일역 출구

양 쪽 방향을 살펴보는데 두 방향다 나가는 곳으로만 표시가 되어 있었고 구로 방향으로 갈아타는 곳이 없더라고요.

창문 밖을 보니 멀리 고척 스카이 돔과 미래동양대학이 보였습니다.

고척 스카이돔으로 가실 분은 2번 방향으로 가시면 되겠거라고요. 생각보다 경기장과 지하철 역이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튼, 양쪽 다 눈 대중으로 보니 걷는 거리가 최소 200m처럼 느껴졌고, 어쨌든 구로 쪽으로 가기 위해 한 쪽 방향에 올인 해야했습니다. 구일 역 플랫폼위에서는 1번이나 2번이나 맞은 편에 바로 탈 수 있는 곳이 보이지 않아 어디로 나가야 할지 너무 고민이 되더라고요. 발걸음은 빨리 움직여야했고, 잠시 고민 후 1번 방향은 1층으로 나갈경우 바로 도보로 연결 되는 것 같이 보였고, 2번 방향은 멀리서 보니 계단으로 올라가는 것처럼 되어 있길래 갈아타는 곳이 있을 수 있겠다란 추측을 하게 되었고, 바로 2번 방향으로 빠르게 걷기 시작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와보니, 다행이도 구로, 서울역,구로,연천 등의 표시가 보이더라고요.

그제서야 안심이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헷갈리지 않기위해 기록을 남겨야겠다 생각이 들어 이렇게 남겨봅니다. 구일역에서 다시 구로로 가기 위해선 2번 출구로 나와야하고, 2번 출구로 연결되는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더 올라오시면 구로방향으로 가는 지하철을 바로 탈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