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매번 지나치는 신도림역.


역으로 들어가는 에스컬레이터 입구에서부터
시작되는 작은 전시회에 대해 기록을 남겨본다.

2층 새 역사가 생기고 나서 언제 부터 인지
하나 둘씩 썰렁하고 휑한 역사가
작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다.

여러 미술 작품이
전시가 된지는 꽤 되었었는데,
언젠가 약속 때문에 역사 내에
기다리고 있던 시간이 길어질 찰 나에
평소에 그냥 지나치기만 했던 미술작품들을
하나하나 뜯어 보면서
나도 모르게 감상을 하게 되었다.

이렇게 다시 보게되다 보니,
이 지하철 공간내에서도 작품 하나하나가
알록 달록한 그리고, 생동감 있고,
생각보다 재미있는 작품들이
많이 전시가 되어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런 좋은 문화감상의 기회가 주어져서
구로구청 및 관련 기관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전시회가 자주 생겼으면 좋겠다.

 

 

 지나가면 절로 발걸음이 멈춰진다.
네온 빛 컬러에서 뿜어져 나오는 움직임이
참 생동감있게 느껴졌다.
뛰고 있진 않지만, 마치 힘차게 달리고 있는 말이 잘 쵸현된 것 같아 잼있었다.
그래서 작가분도 우리한테 마치
즐거운 하루를 보내라고
“ Have a nice day!” 라고 한게 아닐까?

개찰구 앞에는 아래 작품,
귀여운 꼬맹이들으 전시되었었다.

이 작품은 왠지 내 어릴 때 모습 같이 느껴졌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