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에서 드뎌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시작했습니다. 원래 저녁 8시 30분 부터 였는데 40분 좀 지나 시작한 것 같네요.
아,,,, 정말,,,, 노래 진짜 좋네요 ㅜㅜ 제가 이거 쓰고 있는 동안 노래가 계속 흘러나오는데,,, 🤩🤩🤩🤩🤩🤩🤩🤩🤩🤩🤩🤩🤩🤩 멜로디 가사 너무 좋습니다.
처음에 2020라고 적힌 배를 타고 등장했습니다 ㅎㅎㅎ 총 28곡을 부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친 우리 국민들을 위해 무료 공연을 하셨다고 하네요~ 😭😭🤩
이 노래 이후 김동건 아나운서가 소개해준 신곡인 ‘명자’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관련 의료진들에게 힘내라란 응원의 멘트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 어떤 덕분에 챌린지보다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ㅜㅜ
김동건 아저씨께서는 나훈아 신곡중에 ‘명자’가 좋다고 하셨지만 저는 이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란 노래가 왠지 인기 끌것 같은데요?? ㅎㅎ 이후에도 신곡들 퍼레이드 인데, ‘명자’,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웬수’ , ‘딱 한 번 인생’, ‘테스형’ 등등 신곡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부를때, 엄마가 더 신나한다는 노래 가사가 너무 재미있네요 ㅎㅎ
이 곡은 제가 어릴 때 저희 외삼촌께서 대천 해수욕장에 가족여행을 주도해서 다같이 가족이 모인 적이 있었는데요. 그 때 이 ‘18세 순이’를 부르셨던 기억이 생생하게 남아 있어 나훈아 아저씨의 노래에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미니 뮤지컬 한편 보는 것 같아요~
3부에서도 여러 명곡들이 줄줄 이어 나왔구요.
특히 3부 처음에 줄광대분도 나오시고, 나훈아 아저씨는 북을 신명나게 치면서 우리나라 국악인들과도 좋은 공연을 보여주셨는데, 광대분 줄 타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이노래는 전국에 계시는 우리 아버지여러분들에게 들려드리는 노래였습니다. 아버지들! 기살려주는 노래!!! 힘내세욧!!! 우리 아빠도 화이팅!
8자는 뒤집어도 8자인 것을!
이 외에도 다른 노래들도 다 너무 너무 멋지고 좋은 최고의 노래였습니다. 나훈아아저씨의 기나긴 연륜과 뜨거운 감성 및 노력들이 곡 하나하나에 다 묻어나네요 ㅜㅜ 감동입니다.
공연 중간에 몇까지 팬들이 궁금해할 만 한 질문에 대한 나훈아 아저씨의 답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훈장을 사양했다고 하더라” ??
>> “세월의 무게가 무겁고 가수라는 직업의 무게도 무거운데 어떻게 훈장까지 달고 삽니까. 노랫말 쓰고 노래하는 사람은 영혼이 자유로워야 합니다."
“훈장을 받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술도 한 잔 마시고 실없는 소리도 하고 친구들과 쓸데없는 소리도 하고 술주정도 하고 살아야 하는데 그걸 받으면 그 값을 해야하므로 무게를 못 견딥니다.”
“신비주의”??
>> “저를 보고 신비주의라고 하는데 가당치 않습니다. 언론에서 만들어낸 것이죠. 가수는 꿈을 파는 사람입니다. 꿈이 고갈된 것 같아서 11년간 세계를 돌아다녔더니 저더러 잠적했다고들 하대요. 뇌경색에 걸려 혼자서는 못 걷는다고도 하고요. 이렇게 똑바로 걸어다니는 게 아주 미안해 죽겠습니다. 🤣🤣🤣🤣🤣🤣”
김동건아나운서와 이야기 하는 동안 노래를 그만 부를 시간을 찾고 있다는 말씀.. 을 하시던데,,,
너무 슬프네요. 우리 부모님이 얼마나 좋아하시는데. 건강한 모습으로 계속 불러주세요!!!!
‘사내’ 마지막 곡이었습니다. 너무 좋은 노래입니다~~~ 이 콘서트 다음에 ‘양자물리학’ 이란 영화가 방영되었는데요. 영화 초반에 주인공 박해수(이찬우역)가 바로 이 ‘사내’ 란 곡을 차 안에서 흥얼거리는 장면이 나오더라구요. ㅎㅎㅎ
암튼, 나훈아 아저씨는 이 곡에서도 열창 열창 또 열창으로 몸을 불살르셨습니다. 화면 보시면 아시겠지만, 불구덩이가 와글와글 타고있습니다.
이 때 배경이 바로, 코로나 균이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코로나 균이 막 터져 버려서 박멸되는 장면이 계속해서 비춰졌습니다!!!
마지막 노래가 끝난 후, 나훈아 아저씨께서 땅속 불구덩이로 빠지다가 화면이 깊은 바다속으로 내려가는 장면으로 바뀌는데, TV로 봐도 정말 너무 멋있었습니다.
제일 아래 깊은 바다의 바닥에서 신비로운 구슬🔮 하나 들어올려서 다시 바다 밖으로 나오는데요. 구슬이 터지면서 바다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