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가 몇 년이 지나도 나의 머리 두피는 근질 근질하고 각질이 없어지질 않아서 고민에 고민을 하던차!! 우연히 강남에 볼일이 있어 지나가다 해솔 두피 클리닉에 방문을 하게되었습니다.
관리 받기전엔 몰랐는데, 두피관리에 관심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았습니다. 원하는 날 예약 잡기가 생각보다 쉽진 않았거든요. 강남역에 클리닉이 위치하다보니, 근처 직장인분들이 퇴근 후, 바로 방문예약을 잡아서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가는 방법은 강남역 12번 출구로 나와 100m정도 직진을 하다보면 국기원가는 길이 나옵니다. 국기원 가는 오르막길 입구 왼쪽 가장 첫 빌딩에 해솔 클리닉이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 이름이 대호레포츠빌딩이라고 적혀있어요.
이 카운터 안쪽에서 등록을 한 후, 두피 검사 및 상담을 하게됩니다.
해당 프로그램 관리를 받게 됩니다. 개인별 두피 상태에 따라 횟수와 관리 방향이 정해지게 되는데요. 두피와 머리카락 탈락 주기의 특성을 고려하려 1-2회 단기 관리가 아닌 적어도 6개월에서 1년 코스로 12회~16회 정도로 관리를 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택했던 두피 영양 스케일링 프로그램의 비용은 대략 16회(1회서비스포함)에 120만원 정도였습니다.
주로 이 공간에서 두피관리를 받게 됩니다.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앰플을 스프레이식으로 뿌려줍니다. 앰플이 뿌려질때 두피가 시원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두피열이 있는 분들에겐 이 과정이 꽤나 맘에 들으실 것 같아요.
이것은 엠티에스라는 도구인데요. 윙윙 거리는 소리가 좀 무섭긴하지만, 머리의 각질을 깨끗히 해주는 기계입니다.
도구 안쪽에 미세 침이 들어있어서 스케일링에 도움을 주는 기계라고합니다. 이것으로 머리 각질을 제거 하게 되는데 처음에 할때는 머리 두피가 까지는게 아닐까? 하는 정도로 엄청 아팠답니다. 그런데 횟수가 지날때마다 이 엠티에스관리가 너무 시원하고, 관리를 마치고 나면 기분이 엄청 개운하더라구요.
보통 일주일 혹은 이주일에 1회정도 시술을 받으면 좋다고 합니다. 원장님도 항상 상냥하고 친절하게 맞아주시고, 마음 편하게 관리 받도록 도와주셔서, 예약하고 가는 게 귀찮긴 해도, 막상 와서 머리감고 두피관리를 받는 동안 힐링되는 느낌도 나고 머리도 깨끗해져서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관리 받는 동안 클래식 음악 들으면서 잠에 곯아 떨어진 적도 많네요 ㅎㅎㅎ 바로 머리 두피가 확연하게 좋아지지는 않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 관리 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유만 된다면, 계속 케어를 받고 싶습니다.
이 제품은 해솔 클리닉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텐시브 샴푸입니다. 500g에 4만원입니다. 가격대가 상당히 센 편입니다.
이 샴푸를 사용하고 나면 두피가 시원해집니다. 청량감이 있어서 개운한 느낌이 납니다. 비듬 각질이 바로 줄어드는 지에 대한 의문은 아직도 있습니다. 다만 가려움증은 좀 가라 앉는 느낌입니다.
내용물은 갈색의 한약 냄새가 나는 향인데, 한약냄새가 강하진 않습니다. 거품은 잘 나는 편이지만, 금방 가라 앉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체감상 샴푸 내용물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