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다이소에서 2,000원에 구매한 줄눈 보수제 입니다. 얼마 전부터 거실 화장실 바닥 줄눈 색이 누렇게 변해서 신경이 쓰이던 찰나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다이소 줄눈 보수제
다이소 줄눈 보수제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전 용기를 위 아래로 10번 이상 흔드신 후, 노즐의 끝부분을 제거합니다. 시공부위에 대고 몸통부분을 눌르면서 줄눈과 같은 방향으로 천천히 이동하면됩니다. 

헤라-줄눈 고르게 펴지도록 만드는 공구
헤라

줄눈을 대략 패인 홈에 넣은 후에, 그 위를 편평하게 만들기 위해 헤라란 공구로 눌러주면서 줄눈을 따라 이동합니다. 이 공구가 없더라도 아이스크림 나무 막대로 줄눈을 눌러주셔도 된다고하니, 공구가 없으신 분들은 굳이 헤라를 사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래 욕실 보이는 부분만 줄눈을 넣으려고 했다가 화장실 바닥 전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구석구석에 줄눈을 잘 넣어줍니다. 이 작업을 허리와 무릎을 다 구부리고 해야하기 때문에, 다 하고 나면 삭신이 다 아픕니다. 

헤라작업까지 끝나고 난 후 줄눈 밖으로 삐져나온 잔여물들은 걸레나 스펀지같은 것으로 닦아주시면됩니다. 줄눈을 다 넣고 하루 이틀을 바짝 말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하루를 못참고 대충 줄눈들이 마른 것 같아서 샤워도 해야하고 청소겸 화장실 바닥에 뜨거운 물을 많이 뿌려댔더니, 시공했던 줄눈들이 다 일어나더라고요.

멀리서 보면 시공했던 줄눈이 일어난 티가 잘 안나는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가까이서 찍은 사진인데 떨어져 나간 부분이 보이지요? 잘 붙어 있는 곳은 멀쩡한데, 뜨거운 물을 바로 부었더니 저렇게 군데 군데 일어난 곳이 있어서 떼어버리니 이빠진 것 처럼 되어버렸습니다. 따라서 줄눈 시공후 적어도 하루 이틀은 지나고 완전히 줄눈이 부착이 된 상태에서 물을 사용하시기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