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도림동에 위치한 마장동 일번지! 제가 좋아하는 고기집인데요. 규모가 그리 크진 않지만, 아담하고 편한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동네에서 거의 17년 정도 살았는데, 이 마장동 일번지가 생긴지는 이보다는 훨 짧지만, 지금까지 먹어본 고깃집 중에 가장 깔끔하고 맛있는 고깃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게 인테리어 소품도 하나하나 다 신경쓰시고 관리 잘 한 느낌이 나더라고요. 추측이지만, 가족분들끼리 하시는 것 같은데, 도림동 쪽에 고기가 땡기시는날 마장동 일번지를 추천해 봅니다. 참고로 저는 전혀 관련인이 아닙니다. ㅎㅎㅎ일반 마을주민입니다.
마장동 일번지의 메뉴판입니다~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친환경 업소 인증서도 있더라구요. 사장님이 꼼꼼하게 신경을 잘 쓰신 것 같아요.
주방입니다~ 보통 두 분이 계시는 것 같더라고요. 안에서 어떻게 준비하시는지 볼 수 도 있고 투명 깨끗해 보입니다.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주는 한 방법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양파, 깻잎, 무생채, 오이무침, 마늘이랑 고추, 쌈장이랑 연겨자 이렇게 나왔습니다.
먼저 얇게 쓸어진 양파부터 시식~
양파 위에 고추도 숑송~
이 무생채 진짜 맛있었어요~ 살짝 단 맛이 납니다ㅎㅎ
먹다 직은 사진이라 ㅎㅎㅎ 오이가 싱싱하고 아삭한 느낌이었습니다. 양념이 쎄지 않고 적당히 간이 잘 베어 있어서 먹기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차돌박이등장~~
차돌박이가 익어가는 과정을 보시겠습니다 ㅎㅎㅎ
지글지글지글지글~~
다 익은 차돌은 옆으로 옆으로~
양파쌈해서 먹어보기~!!
저희 삼촌은 완전 미식가 신데요. 차돌을 깻잎에 싸서 저렇게 앙파 위에 올려놓으시더라구요. ㅎㅎ 예쁘게도 고기를 깻잎에 말아두셨습니다. 언제 드시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