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송구영신.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다.

이름탓일까? 비록 앞에 송구는 없지만, 새해에 떡국 대신 짜장면이 땡긴다면?????

영등포구 도림동에 있는 영신반점을 추천합니다~~~~

제가 짜장면집 배달을 시키지 않고 가는 식당이 두 군데가 있는데요.

영신반점은 도림동으로 이사와서, 배달말고는 직접 가서 먹는 짜장면집 중 하나입니다.

우선 가게 분위기는 깔끔하다가 첫 인상이에요.

전반적으로 메뉴가 다 맛있어요.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등..

짬뽕국물도 짜지 않고 적당히 얼큰 시원 깔끔한 맛입니다.

짜장면도 쫄깃쫄깃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항상 영신반점을 올때마다 느끼는건,

다먹고 나갈때 주인장 분이 참 인자하고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다만, 요새도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단무지가 한쪽에 다 펼쳐져있어서, 뚜껑으로 좀 덮어놓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오늘도 갑자기 짜장면이 땡기네요.

간만에 오늘은 영신반점으로 가볼까나?? ㅎㅎㅎㅎ

————————————————————————

이 선 아래부터는 아주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영신반점이 문을 닫았다는 소식입니다. 오늘 갑자기 가게 앞을 지나가다가 아래 사진처럼 현수막이 걸려있는 걸 보게되었습니다.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맛있는 중식의 맛을 책임지셨다는데,, 너무너무 아쉽고도 속상한 일이더라구요..



아무쪼록, 관련된 분의 쾌유를 빕니다. 아프지 마세요. 얼른 나아서 돌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새로운 소식입니다! 2022년 2월 28일 영등포역에서 집으로 운동삼아 걸어오다 마주친 영신반점에서 새어나오는 환한 불빛! 바로 영신반점이 새로 영업 개시 했네요!  맛집이 하나 없어지는 줄 알고 서운했는데, 다시 문을 열어 너무 기쁩니다!

영신반점에는 프라이빗 룸이 있어서 손님 접대하기도 좋은 장소 같습니다.


차돌짬뽕

제가 방문해수 먹은 차돌 짬뽕입니다. 면이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이 맛있더라고요. 해물도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앞접시에 조금 덜어 아빠랑 엄마한테 드셔보시라고 했지요~

차돌 고기가 국물에 우러나서 기본적인 매콤한 맛에 부드러운 고기 육수 맛이 나는 것 같았습니다.


간짜장

간짜장도 같이 먹었는데요. 차돌 짬뽕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먹고 난 후 찍은 사진이라 좀 지저분합니다. ㅜㅜ

간짜장도 면이 살아있는 느낌이 났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도 면이 그리 불지 않은 채로 있더라고요. 거의  다 먹어기는데도 탱탱하니 맛있었습니다. 저에겐 간짜장 소스맛이 약간 카라멜맛이 나는 느낌이었습니다.

탕수육
굴짬뽕

겨울별미로 추가된 메뉴인 굴짬뽕! 이게 제일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칼칼하니 부드럽고 진한 국물과 굴이 잘 어우러진 저의 최애매뉴이지요.

해물과 야채들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면도 탱글탱글 쫄깃쫄깃 퍼지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새우볶음밥

새우볶음밥도 시켜보았습니다. 짜장소스와 짬뽕국물이 같이 제공이되더라고요. 짜장 소스는 꽤 짭짤해서 조금만 섞어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이 짬뽕 국물은 맛이 약간 향신료맛이 나는 맛이났습니다. 보통 짬뽕국물과는 좀 다르긴했는데 맛있어서 볶음밥이랑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영신 반점에서 먹었던 탕수육, 차돌 짬뽕과 간짜장! 굴짬뽕, 새우볶음밥 등! 전부 다 맛있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