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21.6.16

오늘 화이자백신 2차 예방접종을 하였습니다. 저의 증상은 주사를 맞은 왼쪽 팔이 따끔거리고 열감이 느껴진다는것이 첫 느낌이었습니다. 이후 15분간 관찰 과정동안에는 약간 머리가 아픈것 같은 두통 시작전의 전조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았습니다.

오후 3시경

맞고 나서 현재 30분 지난 지금시각에는(3시 30분) 오른쪽과 왼쪽 각각 37.6도와 37.5도로 미열이 좀 있고, 몸통과 팔 부위 그리고 목부위에 열감이 좀 더 느껴집니다.

오후 7시 40분

4시간 정도 지난 저녁 7:40분경 체크한 온도는 7.5도여전히 미열이 계속 있습니다. 다른 특이 증상은 없습니다. 오늘 같이 맞았던 직장동료에게 지금 좀 어떻하냐고 물어보니 팔통증만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후 과연 나의 코로나 화이자 2차 접종 후 반응은 어떻게 나타날 것인가 생각하면서 인터넷 바다를 항해하였습니다. 서울아산병원에서 의료진342명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화이자백신 2차 접종까지 마친 인원이 265명인데요. 이 인원을 대상으로한 화이자 백신 이상반응 발생률을 정리한 자료에서 60대 에서 77.8%로 가장 낮고, 20-30대는 90%이상이 이싱반응을 겪었으며, 성별로는 남성(77.9%)보다 여성(95.3%)에서 더 높게 나왔다는 내용을 보고 살짝 쫄긴 쫄았습니다.

출처: JKIMS 'Adverse Reactions of the Second Dose of the BNT162b2 mRNA COVID-19 Vaccine in Healthcare Workers in South Korea'
출처: JKIMS 'Adverse Reactions of the Second Dose of the BNT162b2 mRNA COVID-19 Vaccine in Healthcare Workers in South Korea'

(출처:청년의사, https://www.docdocd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0750)

나이는 제가 딱 이제 40이긴 한데,,,,,여성이 더 아프다고? T.T 또한, 2차접종후에 상대적으로 이상반응이 더 높게 나타난다고해서 은근 걱정이 되긴 하더라구요.

오후 11시 10분

열은 양측 각각 7.3도로 측정되었습니다. 팔만 아프고 아픈 곳은 없었습니다. 특히 팔은 누가 제 뼈를 쇠같은걸로 한방 치고 멍든 느낌이 엄청 강했습니다. 다만 1차 때에는 맞은 첫날 바로 안아프고 한 4시간 후에 아팠는데, 이번에는 주사를 맞고 나서 바로 팔 통증이 열감과 함께 나타났다는게 차이점 인것 같습니다.

21.6.17

오전 7시 30분 오늘 아프면 병가를 내려고 했는데,,,,크게 아픈곳 없이 아주 약간의 느낌이 오는 것만 같은 두통증상과 함께 아주 살짝 팔만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ㅎㅎㅎ 그냥 출근을 하였습니다. 제 동생은 얀센맞고 다음날 하루종일 골골거리면서 아프다고했는데, 저는 운이 좋은 가봅니다.

오전 9시

두통만 여전히 있습니다. 기분이 막 좋은건 아니고 그냥 눈꺼풀이 좀 무거운 정도로 느껴집니다. 여기서 더 심해지지 않고 이정도로만 지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전11시

온몸이 그냥 먼가 찌뿌등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로 괜찮습니다.


이상 저희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 후기였습니다~~^_^

부스터샷

부스터샷은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추가접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1회 접종으로 개발된 백신을 2회 접종하거나, 2회 접종으로 개발된 백신을 3회 접종하여 효과를 높

goldenwisdom.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