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사용한지 두 달도 채 안된 21년 최신 무풍갤러리에어컨에서 자꾸 "필터청소"란 문구의 빨간 등이 켜지기 시작했다. 오잉? 이거 머여,,, 처음엔 한 두시간만 사용하다가 요새는 하도 더워서 아침 점심 저녁 거의 매일 가동을 시키고 있다지만, 필터가 이렇게 빨리 더러워지는건가? 갸우뚱거리며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다. 에어컨 필터 청소란 내용으로 에어컨 뒤에 있는 필터를 뺀 후 중성세제를 풀어 30분간 물에 담가 두고 다시 물로 세척을 하고 잘 건조 시켜 다시 에어컨에 필터를 부착하면 된다가 주요 답변이었다. 급한대로 얼른 집에 있는 에어컨 필터를 떼어 내어 그대로 시행하고 이제 더 이상 저 뻘건 글씨는 나오지 않겠지? 하면서 다시 에어컨을 가동을 시켰으나... 다시 한번 오잉? 머여... 여전히 빨간등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더워죽겟는데, 그냥 에어컨 가동은 되지만, 저 빨간필터교체 표시글자가 영 거슬리기 짝이 없었다. 다시 인터넷을 폭풍검색해도 내가 원하는 답이 속시원하게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그냥 삼성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야겠다해서 1588-3366에 전화를 했다. 에어컨 모델번호AF17AX773EZRS를 적고 대기하였다. 상담연결이 엄청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빠르고 쉽게 상담사분과 연결이 되었다. 내가 상담한 상담사분은 이준*상담사분이었는데, 현재 우리집 에어컨 문제점을 설명하니 다음과 같이 설명해주셨다.
에어컨 필터교체 빨간등 점등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청정버튼을 3초이상 누른다.
2. 에어컨 리모컨의 부가기능버튼> 설정 > 필터리셋을 한번 누르고 다시 가동
물론 저 문구가 뜨면 필터를 깨끗하게 세척하는건 기본이되어야 하고요 ^^
*덧붙여 설명해주신 부분은 가동시간이 112시간 이상이 되면 에어컨이 필터청소를 하라고 알림을 해주는 거라고 하셨다.
집에가자 마자 얼른 다시 해보야겠다. '에어컨 참 똑똑하네' 그리고 다시 한번 느낀 것은 '삼성전자 서비스는 진짜 좋은것 같다' 였다. LG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에 고장난 A9무선 청소기 수리를 위해 에르쥐 전자의 서비스 센터와 연락 후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그 과정이 그리 편하지 않았었기 때문에 에르지는 별로 안좋아하게되었다. 반면, 삼성전자는 전화상담을 했을 때 조차도 정말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는 것 같다. 전에 인덕션 설치시에도 삼성서비스는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ㅎㅎㅎㅎ
[삼성] 사용한 지 한 달째 쓰는 무풍갤러리(모델번호AF17AX773EZRS) 사용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