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유명한 밀크티라고 해서 구매해보았어요~이마트에서 1박스 5개 들어 있는 것이 5,480원에 팔고 있어서 냉큼 샀는데, 오늘 (2021. 11.5일 기준) 인터넷 쇼핑 홈플에서 3,990원에 파는것 보고 OTL...모드... (왜 이리 차이가 많이나? 흑흑흑흑) 다음번엔 홈플에서 사야겠습니다. T.T 여튼!!
주문전에 좀 박스가 먼가 구리구리할 것 같이 예상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상자가 빤질빤질하고 윤기가 나는 좋은 재질의 박스에 차가 담겨있어 좀 놀랐습니다. 사진상에는 빤질한 재질 느낌이 잘 나타나진 않았는데,,,암튼..좋은 차같은 느낌이 확 들더라구요.
성분에 폴리인산 나트륨, 제이인산칼륨, 이산화규소(고결방지제)가 들어 있는데 몇 프로가 들어 있는지는 표시가 안되서 좀 아쉬웠습니다. 이산화규소는 가루 분말형태가 뭉쳐지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들어있어서 뭉치더라도 그냥 안들어있었다면 좋겠다란 생각이 듭니다. 뭉치면 어차피 차에 물어서 먹으면 안되나요? ㅎㅎㅎ암튼,,식품 성분 표기가 좀 더 자세히 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 박스에 5포가 들어 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티백인데, 홍차 잎들과 각종 밀크티가루가 꽤 두툼합니다.
티백안에 있던 가루들이 미세해서 밖으로 꽤 삐져나오더라구요. 꼭 프림같습니다.
컵 안에다 티백을 넣고 물 붓기를 대기하고 있습니다. 맛있겠다아~~얼른 마시고 싶어욧!
물은 티백 하나당 한 100ML리터 부어주면됩니다. 그런데 공차브랜드에서 마시는 밀크티에 비해 맛이 좀 연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진한 맛을 원하시는 분은 물을 좀 덜 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을 부어놓고 좀 기다리시면 색이 살짝 어두워집니다. 티백안에 있는 밀크티 가루들이 완전히 녹아나올 때까지 좀 더 우려주세요~~
중간에 티백을 건져보았는데, 티백안에 아직 녹지 않은 가루들이 조금 보입니다.
좀 더 우려줍니다.
다시 티백을 꺼내서 내용물을 확인합니다.
오오~~ 이제는 다 녹은것 같아요~~~일단 밀크티 한잔은 완료! 이건 저희 엄마께 드릴거예요^^
저는 아이스광이기때문에, 이렇게 얼음을 넣었습니다. 이때 물은 컵의 반의 반의 반정도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 얼음으로 녹여주었습니다.
얼음을 넣은 밀크티의 색이 연한 베이지색이네요~ 홍차잎이 얼었나?? ㅎㅎㅎ
왼쪽은 따뜻한 밀크티, 오른쪽은 아이스밀크티 색입니다. 따뜻한 밀크티의 색깔이 확실히 좀 더 진하네요~ 밀크티를 만들어보니 한 두 세개 정도의 티백을 넣어야 보통 밀크티브랜드에서 파는 정도의 양이 나올 것 같더라구요. 위에 사진은 티백 딱 하나만 사용한 양입니다. 여튼 맛있게 밀크티로 일요일 하루를 잘 보냈습니다~! 3시 15분 밀크티는 생각보다 맛이 완전 강하진 않으면서 적당히 담백하고 달달해 마시기 편했던 것 같습니다. 맛있는 밀크티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