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위메프 사태를 보면서
몇일 전부터 티몬과 위메프같은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자정산지금 지연 문제가 나타나 소비자들의 피해가 이만 저만이 아니라고 한다. 여행이니 숙박상품이 꽤 좋은 상품이 많았던지 이 분야에 결제를 한 소비자들은 최고 휴가 성수기에 가족들과의 소중한 여행의 기회를 잃게 되었다고한다. 이번 티몬/위메프 사건은 예전에 2018년 머지플러스란 회사에서 마트나 카페 같은 전국의 6만개의 가게에서 20프로정도의 할인된 가격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했다가 금융판매업등록을 하지 않아 문제가 있다는 금융감독원의 지적을 받고 관련 가맹업체가 다 빠져나가고 상품권 판매를 멈추어 많은 소비자피해를 발생시킨 머지포인트사태와 비슷하다고 한다. 비슷한 일이 대체 왜 반복되는 걸까? 티몬/위메프 판매대금정산지연사태나 머지포인트 사태와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