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마스크를 이것저것 써보다가 저한테는 잘 맞는 마스크가 있어 추천합니다.

 

1. YJ Corporation 와이제이씨엠쓰리 보건용 황사 마스크 KF94

 

 

제가한 10여종의 마스크를 써보았는데, 암 생각 없이 써 보다가 귀가 안아파서 이 제품은 머지? 하면서 다시 보니 와이제이씨엠쓰리보건용마스크였습니다. 직업적으로도 개인적인 건강상의 이유로도 예전부터 항상 마스크를 끼고 지내야 했었는데, 생각보다 편한 마스크라서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마스크 안쪽에도 보시면 약간 뻔득인다고해야하나, 필름같이 방수느낌이 나는 면이 있어서
저는 알콜솜으로 한번 닦아주고 몇 번 더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확실하게 깨끗하다고
장담은 못하겠지만, 마스크 값도 요새 많이 드니, 그나마 이런식으로 사용 중이네요.

 
2. 유한 킴벌리 덴탈 마스크

 

 

 

유한킴벌리에서 나온 덴탈 마스크입니다. 다이소에서 산 일회용 마스크보다 내구성이 거 좋은 것 같고, 사용 면에서 일단 부담없이 막 사용하기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실이 일어나는 것이 좀 덜해서 먼지가 덜 나는 느낌입니다.

 

 

 

 

겉 부분인 파란색 면이 얇게 한번 둘러져 있습니다. 최대한 얇게 겹쳐져 있는 부분을 보여드리려고 사진 찍어보았는데 그 느낌이 잘 안 전해져서 아쉽습니다. ㅜㅜ

 

3. KMC의 크린에이디 비말 차단용 일회용 마스크

 

 

 

처음에 일회용인 줄은 모르고 착용해서 이건 왜 좀 얇게 나왔지? 하며 착용했었는데요. 포장을 다시 읽어보니 일회용마스크였네요.

 

 

겉면입니다.

 

그런데, 막상쓰고 있으면, 얇은거 같은데, 또 도톰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안쪽 면입니다.
깔끔합니다.
코 부분 구부러지는 곳인데, 밀착 잘되는 것 같아요.

 

면이 금방 일어날 것 같지도 않고요.

 

 

깨끗한 면 같은 느낌

 

아까 위에서 얇은것 같지만 도톰하담 느낌이, 먼가 빠빳한 느낌의 면이라 그런 촉감으로 느껴진 것 같습니다.머 무난히 사용하기 괜찮은 일회용 마스크라고 생각됩니다.

4. 크린웰의 황사방역용 마스크

대형kf94인데, 저에게 딱 맞고 좋네요. 중형은 좀 딱 맞아서 불편할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마스크들을 중형보다 대형으로 착용하면, 코와 턱을 완전히 감싸주고, 숨쉬기도 훨씬 수훨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쪽 부직포입니다.

 

전체적으로 톡톡하게 살짝 두툼한 느낌입니다. 사용하기 괜찮습니다.

5. N95 마스크 

 

이 제품은 3M N95마스크입니다. 확실히, 막아준다는 느낌은 나는데, 고무줄이 너무 아파요. ㅜㅜ

 

 

확실히 면 두께도 다른 마스크에 비해 두툼한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두 줄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위에 고무줄을 머리위에 쓰고 난 후, 아래 고무줄을 뒤로 넘겨서 쓰시면됩니다.

<아래 설명서의 3a, 3b그림참고>

 

코 부분은 스폰지가 꽤 푹신하게 있고, 그 안쪽으로 구부러지는 철사가 있어서 모양을 잘 잡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저 스펀지가 부드럽고, 코와 밀착되는 넓이가 꽤 있어서 쓰면, 숨막혀요 *~* 그만큼 차단은 잘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스크 줄 있는 부분은 이렇게 스테플러가 찍혀있어요.

 

저는 얼굴 부분에 자국도 좀 줄이고 싶기도 하고, 긁히는 느낌이 나서 이렇게 반창고를 붙혀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N95는 어차피 얼굴에 자국이 남아요. 오래착용하면,, ㅜㅜ

6. DOBU 마스크201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이즈에 대한 표기를 찾을 수 없는데, 사이즈가 하나로 나온 것 같습니다. 써보니 불편합니다. 이 마스크는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일단 정말 빳빳하단 느낌을 제일 먼저 받았습니다.

코라인을 따라 겉부분이 코팅이 된 느낌으로 테두리가 쳐져 있습니다. 이부분은 만져보면 살짝 딱딱합니다. 

 

면 전체가 일어나지 않는 아주 깔끔한 천으로 되어 있습니다. 코가 간질간질한 느낌은 없어서 좋습니다. 


7. 하이가드 방역마스크입니다. 대형 KF94이고요.

이동국이 선전하고 있네요ㅎㅎㅎ

 

이 마스크도 사용하기 괜찮습니다. 전체적으로 얼굴 감사는 부분 공간도 여유가 있으면서 잘 감싸줘서 편한 느낌이에요.

 

 

코 부분이 코 모양대로 오목하게 파여있어요. 코 부분이 부드러운 곡선형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제가 마스크를 처음 꺼내서 손에 잡는 순간 느꼈덤 점이 이 사진에서 느껴지실까요? 꽤 두툼한 편이라 엄지와 검지로 잡았을때, 뭔가 튼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ㅎㅎㅎ 아니나 다를까 마스크  포장지를 살펴보니, 4중구조로 초정전 필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른 마스크보다 좀 두꺼운 느낌이 들었던게이유가 있었네요.

 

 

끈도 도톰한 편이라 귀가 많이 조이지 않아서 괜찮네요.


8. BLUNA KF-AD 비말마스크입니다.

쾌적한 입체마스크를 크게 써 놓은 것처럼, 착용시 얼굴이 많이 죄인다던지 자극적인 것은 그리 못 느꼈습니다. 대형기준입니다^^

 

 

마스크 안쪽
마스크 안쪽 얇은 안감이 집어집니다.

보시다시피 마스크 끈이 얼굴 밖으로 나와져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얼굴에 끈 부분 자국이 남지는 않습니다.

 

 

마스크 옆 모습 사진

 

 

 

9. 크리넥스에서 나온 KF94 방역용마스크 베이직을 살펴보겠습니다.

층이 5겹이라서 그런지 꽤 톡톡한 그립감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반으로 접어져있어서 그런지 겉 봉지 가로 길이가 짧더라구요.

 

안 쪽 면 인데요. 먼가 두터운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이 크리넥스 마스크에 대한 총평은 두터워서 좋은데 얼굴에 너무 꽉 낀다는 것이었습니다.이 마스크는 저희 엄니께서 사용하신 건데, 제가 굳이 착용해보지 않아도 옆에서 보기에 엄청 꽉 끼는게 보이더라구요. 엄니께서 이거 너무 아파서 착용 못하시겠다고하는데, 위 사진에서 잘 나타나있진 않겠지만, 코랑 볼 부분이 빈 공간이 없이 완전하게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얼굴에 자국나서 아프다고 하셔서 너무 오래는 착용하실 수는 없었습니다만, 제 생각은 N95마스크만큼이나마 바깥의 나쁜 요인들을 그만큼 잘 차단 시켜 줄 수 있는 마스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텁고 아프지만, 정말 걱정이 되신다면, 추천! 그런데 대형이라도  볼이 아프다고하네요.

남자분이 착용하시기는 많이 불편하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10. 퓨어텍에서 나온 하이숨 마스크입니다.

겉 부분의 면입니다.

 

안 쪽 얇은 부직포 부분입니다.

 

가운데 부분을 살짝 들어보았습니다. 이 하이숨 마스크도 제가 추천해봅니다♥️ 착용 후 든 첫 느낌이 편하다 였습니다. 특히, 턱부분과 양 볼을 감싸주는 느낌을 받았고, 면이 그리 두꺼운 느낌이 아니라 가벼운 느낌도 들어서 데일리로 착용하기 괜찮은 생각이 듭니다.

11. 노브렉트 마스크입니다. 역시 KF94마스크인데요. 이 마스크는 저에겐 그다지 안 맞는 것 같습니다. 일단 귀가 너무 죄어서 아파요.

12. 코디 KF94 미세먼지 황사마스크입니다.
검정컬러 마스크는 처음 올리네요^~^

 

착용하고 나서 안쪽에 피부가 와닿는 부분이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 포장지를 다시 살펴보았더니, 독일 더마 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한 안감을 사용했다고 나오네요. 이것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다른 마스크에서 일어나는 실이나 천의 느낌이 없고, 자극이 안되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코가 간지러운 느낌이 덜 하다고나 할까요?

 

 

김서림 완화 기능도 있다고는 하는데, 이건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안경을 끼고 마스크를 착용해보았는데, 김은 서리더라구요. ㅎㅎㅎㅎ 착용감은 괜찮았습니다. 마스크 안에 공간이 넓어서 숨쉬기도 괜찮았어요.

 

 

마스크 안쪽 부분입니다.

 

 

전반적으로 사용하기 괜찮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13. 휴안청 플러스 황사방역용 마스크

 


시간 날때 조금식 마스크 종류에 대해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조심하세요^~^ 마스크 필수!!


 

 

 

[마스크] 실제 써보고 쓴 마스크 후기2

 

[마스크] 제가 직접 사용해본 마스크 리뷰2

 

goldenwisdom.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