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이 책의 저자인 오은영 선생님은 워낙 유명해서 평소에 tv강연을 통해 접하긴 했었는데, 못 참는 아이와 욱하는 부모란 제목을 보고 지나간 나의 어린시절과 부모님들, 앞으로의 나의 미래를 그려보며 도움이 될 것 같아 읽게 되었다.

 

자녀를 키울 때, 많은 부모들이 아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을 경우, 본인도 모르게, 소리지르거나 분노를 폭발하는 경우가 있다. 부모들 조차 어릴 때에 본인의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제대로 습득하지 못했기에, 부모들도 아이에게 재촉하게 되고, 결국엔 부모와 아이 서로에게 상처만 된다. 더욱이, 부모가 아이에게 채근하면 할 수록 아이는 새로이 입력되는 자극에 반응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어 아이 또한 본인의 마음을 잘 다스리는 법을 배우기 힘들게 된다.

 

 

이 책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아이들을 훈육하고 교육시키는 방법이 잘 소개가 되어 있고, 배울점과 실행해볼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되는 책 같다.

 

앞으로 결혼을 해서 아기를 양육해야한다면 아무런 준비없이 그 시간을 마주치는것 보다 이러한 내용을 미리 배워두니 앞으로 어떻게 나의 가정을 이룰 것 인지에 대한 물음을 제시해준것 같다.

 

또한,  나의 감정뿐만이 아니라 앞으로의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정분리연습의 기초로 사용하면 좋을 책같아서 두고두고 읽어보면 좋은 책 같다. 당장에 부딪히는 문제는 아니지만, 앞으로 내 가정뿐만이 아니라 조카들에게도 이 책에 나온 예시들을 활용해보고자 한다.

 

아래 글은 이 책에 대한 저의 느낀점과 생각을 적은 글에 대한 개인평가 자료입니다. 

 

'삶의지혜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진기의 지금당장 경제학  (0) 2021.01.07
1 만화로 보는 맨큐의 경제학  (0) 2021.01.07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0) 2021.01.07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을 읽고,,  (0) 2021.01.06
그림의 힘 2  (0) 2021.01.06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