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아빠가 대구에서 사오신 근대골목 단밭빵집의 크림치즈맛 빵입니다. 매장이름때문에 꼭 단팥빵만 파는 줄 알았는데, 단팥빵말고도 일반빵류, 비건빵류, 과자 및 케이크류 등의 여러가지 빵들을 판다고합니다. 그래도 기본은 단팥빵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판매되고 있는 빵에 방부제나 보존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니 안심하고 먹기 좋은 빵 같습니다.

 

 빵을 먹기전에 빵안에 팥이 들었나 했는데, 다행이도(?) 팥이 안들어 있는 크림치즈맛 빵이었습니다. 빵집 홈페이지엔 이렇게 크림치즈만 들어간 소보루 모양의 빵은 안 보이고, 팥과 함께 들어 있거나 아니면 빵 피가 다른 모양으로 되어 있거나 하더라고요. 각 지점마다 다른 빵을 파나봅니다. 

 

암튼, 빵 겉면은 소보로 모양이었고요. 딱딱하지 않고 꽤 부드러운 식감이 들었습니다. 

 

빵 뒷면입니다. 

 

빵안에 들어있는 크림치즈입니다. 

 

빵 안에 들어있는 크림치즈는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고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너무 많이 들어있어도 뻑뻑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긴합니다. 암튼, 딱 보았을때 비주얼이 막 푸짐하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빵집 홈페이지에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관광객이 꼭 가봐야 하는 전국 3대 빵집'이라고 소개되어 있다고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막 그정도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빵이 막 와 진짜 맛있다라는 느낌보다는 간식으로 담백하게 먹기 좋은 빵인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