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아래 글은 저의 하루 10분 천자문 따라쓰기에 관한 기록과 개인 평가입니다.

 

 요새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작게는 나 자신, 크게는 우리나라 전 국민, 그리고 세계 곳곳에 있는 여러 다른나라에 살 고 있는모든 사람들이 무기력한 세상에서 살아남기위해 나름의 자구책을 강구하고 있다. 작년 12월부터 점점 이 익숙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코로나감염증의 증상이 점점 퍼져 나갈수록, 너나 할 것 없이 모두가 정신적으로 또한, 육체적으로 24시간 피폐해진채로 살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 속에서 살아남기위하여 각 직업군별로 혹은 국가별로 코로나로 인한 굉장한 크기의 스트레스를 이겨내기 위해서 각자의 방법을 찾고 있다. 나 또한 어떠한 방식으로 건강한 기운을 되찾기위해 지금의 이 시기를 이겨 나갈 것인지 찾고있었다. 그 중 내 감정과 정신상태를 좀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 어느 한가지에 몰두하는게 어떨까? 하다 찾은 방법이 천자문 쓰기이다.


 운동이나 음악감상 등 기존에 해 왔던 것들 이외에, 나의 내면을 좀 더 갈고 닦을 만한 방법으로 천자문을 쓰기로 결심한 차에 책을 받은 순간 부터 왠지 모를 평안함이 느껴졌다. 이 책은 비록 어린이를 위한 1000자로 소개되어 있지만, 어린이도 알만한 한자에 대해서 모르는 한자가 이렇게 많다는 것을 알게되면 불끈 이거 한번 해보자하는 마음이 들게 될 것이다. 하루에 10분 적어도 125일간 할 수 있게 내용이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거창하게 1-2시간으로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게 아닌 가벼운 마음으로 한자에 대해 접할 수 있다.  또한 책에 나온 한자를 따라 쓰면서, 하루종일 일터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잊고, 그냥 무념무상으로 글씨를 쓰는데에 집중하다보면, 그 순간 만큼은 내 머리가 쉬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

 

25단원을 마칠 때마다 천자문 퀴즈란이 있어서 복습하면서, 내 머리가 지금 잘 돌아가고 있구나를 체크해볼 수 있다. ^^ 이 책을 통해서 하루에 짧은 시간이지만, 작은 습관 하나를 성취해 나감에 있어 코로나로 힘든 이 시국을 잘 극복해 갈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선물받은 것 같다.

 

 

 

 

관련 책 소개는 아래 클릭 ↓↓↓↓

 

[마음다스리기] 천자문쓰기를 🌞 보아요~

 언제 시간이 좀 주어지면, 천자문을 한 번 마쳐보자라는 계획이 항상 있었지만, 시간이 없고 피곤하다는 핑계로 미뤄두었었습니다. 허나, 이번 달에는 마음 먹고 한번 해보자 해서, 드디어 미

goldenwisdom.tistory.com

 

 

'삶의지혜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린 영어회화 - 인사이드 아웃  (0) 2021.06.18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0) 2021.04.26
고수의 보고법  (0) 2021.01.07
최진기의 지금당장 경제학  (0) 2021.01.07
1 만화로 보는 맨큐의 경제학  (0) 2021.01.07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